2022년 2월 20일 일요일

천국의 영광 (Matthew 17)

 


사람들은 예수님께 하나님의 아들됨을 증명하는 표적을 계속 구했다. 사탄도 예수를 시험하면서 하나님의 아들됨을 사람들 앞에 나타낼 것을 요구했다. 예수님은 그 증거를 우리에게 나타내실 필요가 전혀 없다. 왜냐하면 그분은 진실로 하나님의 아들이시기 때문이다. 진실은 언젠가 드러날 수 밖에 없다.  

 

예수를 따라 다니며 표적을 보고자 했던 그 무리들과 이천년의 시간이 흐른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다르지 않다. 여전히 눈 앞에 좀 더 확실한 증거, 나에게 이익을 주는 물질적 증거를 끊임없이 바라면서 하나님과 거래를 하며 살아간다. 하나님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현상세계를 넘어서는 하나님의 나라를 이미 보여주셨지만, 우리들의 시야는 여전히 이 세상에 고정되어 있다.   

 

                                  "현상세계를 넘어서는 하나님의 나라"

 

예수님은 어느 날 세 명의 제자들에게 하나님 나라의 영광된 모습을 보여주셨다. 율법의 상징인 모세와, 계시의 상징인 엘리야 선지자가 예수님과 함께 대화하는 놀라운 광경을 베드로, 요한 그리고 야고보는 눈으로 직접 목격했다. 이 영광스러움을 경험한 세 제자들의 이후의 삶은 변화되었다. 베드로는 초대교회의 위대한 지도자로 예수님의 복음을 최전선에서 전파했다. 요한은 요한복음과 요한계시록을 작성하며 험난했던 기독교 탄압의 시기를 견뎌냈다. 야고보는 영광스러운 최초의 순교자가 되었다. 그들은 남은 인생을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헌신하며 행복한 영생의 삶을 살았다.  

 

 

천국의 영광을 볼 수 있는 사람은 변화된 삶을 살 수 있다. 말씀속에 그 하늘나라의 영광된 모습이 이미 우리에게 주어졌다.  

 

They realized that Moses and Elijah were also there in deep conversation with Jesus.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최근 글

세 가지 소망

    새 계명을 제자들에게 주신 예수님은 서로 사랑하라고 말씀하셨다 . 십계명으로 대표되는 옛 계명들은 그 원래의 의미는 없어지고 그 믿음의 크기로 서로 비교와 정죄함 때문에 예수님으로 부터 꾸짖음의 대상이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