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8일 화요일

작은 소명 (Matthew 10)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는 설교나 간증은 인생의 성공담이다. 대부분의 주인공은 어려운 시절을 지나면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았고, 열심히 일한 결과 우연히 도움을 주는 사람을 만나 성공하게 되었다. 그리고, 하나님의 계시를 받은 이야기, 어려움 중에도 교회에 헌금한 이야기, 새벽기도에 나갔던 이야기 등이 양념처럼 포함된다. 말씀에 의지하여 성실하고 희생하며 살아갔지만, 세상의 성공을 얻지 못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는 아무도 듣고 싶어하지 않는다.  

 

예수님이 세우신 열두명의 제자들은 세상에서 철저히 실패했다. 그들은 부와 명예를 얻지 못했다. 그들 대부분은 비참하게 죽었다. 많은 사람들이 그 제자들의 이름을 따라 자녀들의 이름으로 지어 주지만, 그들의 삶을 따르기 원하지는 않는다. 예수님이 세우신 열두명의 제자들은 귀신을 쫒아내고 상한 심령들을 돌보는 능력을 받았다. 세상이 그들의 사역을 받아들일 수도 혹은 거부할 수 도 있지만 예수님은 당당하게 복음을 전할 것을 당부했다. 사람들은 자신들에게 기분좋은 말을 해 주거나 물질적 이득을 얻게 해 주는 신을 원한다. 

 

살아계신 하나님의 메시지는 하나님나라의 선포이다. 세상에서의 편안한 삶과 물질의 축복은 복음의 내용이 전혀 아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성품인 낮아짐, 순종, 관대함, 긍휼, 온유함 등을 인생의 패배적인 것들로 여긴다. 예수님이 사람들에게 배척받았던 이유도 그 분의 사역이 사람들의 기대와 너무 달랐기 때문이었다. 사람들이 복음을 거부하고 오히려 미워할 때 포기해서는 안된다. 나의 몸은 사람들에 의해 휘둘릴 수 있지만 나의 영혼은 온전히 하나님의 지배를 받기 때문이다. 나와 가장 가까운 가족조차도 이 복음의 진리로 인해 갈등을 일으킬 수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세움받았다. 세상에서의 소명이 우리에게 주어졌다. 우리의 육체가 이 세상에 살고 있는 한 그 소명을 계속해서 행해야 한다. 남에게 작은 것을 베푸는 삶으로도 우리는 참된 제자가 될 수 있다. 

 

Don't quit. Don't cave in. It is well worth it in the end. It is not success you are after in such times but survival. Be survivors!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최근 글

히브리서 성경공부 8

  히브리서 성경공부 8 ( 히 5:11-6:12) ; 성숙한 그리스도인 - 선과 악을 분별   선악 판단의 기준은 바로 하나님이다 . 아담의 죄는 그 기준을 바꿔 자기 스스로 하나님이 되고자 한 것 . ...